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1 태백시 사회적경제 기업인 컨설팅 인사말씀
발표일 2021-09-27
내용

 

인사말씀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사회적경제 기업인 여러분들과 그리고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시민 여러분들을 가까이에서 뵙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고, 더불어 사회적협동조합 공생의 새로운 보금자리 모두의 곳간탄생도 축하드립니다.

 

함께 잘살기 위하여 좋은 일을 하면서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는 일이 쉽지 않은데, 지역의 크고 작은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취약계층 여러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계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최근 우리 시에도 협동조합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19개소, 올해는 13개소가 설립 신고하여 73개소의 협동조합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당초 계획한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거나, 조합원들 간의 이견도 있을 수 있고, 현실과 이상이 동떨어져 어려움을 겪는 기업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오늘과 내일 마련된 교육과 컨설팅이 올바른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람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되새겨 따뜻하고 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희망합니다.

 

시에서도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인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내년 초에 설립하여 여러분들의 노력이 보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육성과 성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소중한 시간 되시고, 꿈과 희망이 있는 태백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27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