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사)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제17기 정기총회 인사말씀
발표일 2021-09-28
내용

 

인사말씀

 

 

존경하는 진폐 재해자 및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오늘 제17기 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진폐재해자와 아픔을 함께하고 복지 증진에 앞장서 오시며 행사준비에 수고해주신 한국진폐재해자협회 김경수 회장님께 감사드리고, 수상자분들 모두 축하드리면서 지회장님과 회원분들께도 감사와 환영의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해주신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님 및 시의원님을 비롯해 각 기관 단체장님과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진폐재해자 여러분 !

지난 세월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자 전 국민의 서민연료인 석탄에너지를 생산하여 선진국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노력은 많은사람들에게 잊혀져 가고 있고 힘써온 산업역군은 침상에서 진폐라는 병마와 싸우면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한국진폐재해자협회 회장님과 회원분들의 노력으로 진폐 관련 법과 제도, 처우 등이 개선되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시에서는 과거 국가 산업화에 기여한 산업전사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경제발전을 이끌어온 석탄산업의 가치 재평가, 전국제일의 탄광도시, 석탄산업의 성지로서 정립코자 순직산업전사 위령탑 성역화 사업에 힘쓰고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분들의 복지 향상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로 탄력을 받은 태백 교정시설 등 새로운 사업유치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려서 희망찬 태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더욱 노력을 기울여 갈 것입니다.

 

이러한 시의 노력들 위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이 행사가 회원 상호간에 친목과 화합을 돈독히 하고 진폐 재해자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시기를 바라며 김경수 회장님과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928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