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사)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제16차 정기총회 인사말씀
발표일 2021-10-13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회원 및 가족여러분! 반갑습니다.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점점 깊어져 가는 이때 제16차 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시민 모두와 함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님, (김혁동, 이상호)도의원님, (정미경 부의장님, 이한영, 문관호, 김상수, 심창보, 김길동) 시의원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님과 내외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행사준비와 협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황상덕 회장님 및 관계자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수상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오늘날 우리경제가 눈부신 발전과 경제자립을 통해 모두가 이렇게 편하게 살 수 있는 것은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의 희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폐라는 직업병을 얻고 병원을 오가며 고통을 받고 있는 여러분들의 안타까운 현실에 마음이 무겁지만 부디 용기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에서는 지역경제 회생과 활기찬 미래를 만들어서 이곳에 뿌리를 내리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협조가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개정되어 폐광기금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태백 교정시설도 예비 타당성조사 면제로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황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00억을 확보하는 등 소기의 결실을 맺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통하고 화합하며 성장해가는 새로운 태백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부디 격려와 힘찬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금번 총회가 회원간 단합과 화합의 장으로 승화되어 진폐재해자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에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오늘 행사준비에 애쓰신 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하여 주신 기관 단체장님,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총회가 끝나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귀가하시길 바라면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13.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