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1 태백문화포럼 '우리가 만드는 태백' 인사말씀
발표일 2021-10-14
내용

 

인사말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백시문화재단 이사장 류태호입니다.

 

2021 태백문화포럼 우리가 만드는 태백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포럼은 문화가 행복한 도시 태백시의 문화 비전과 출범 3년 차인 태백시문화재단이 나아갈 방향이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입니다.

 

사회 전반에 걸친 코로나19의 여파가 우리 문화예술 영역에도 많은 어려운 경험을 하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럼 역시 더 많은분들이 참석하시지 못한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이런 어려운 가운데 태백의 문화 비전과 문화재단의 역할을 고민해주실 여러분들이 계셔서 소통과 협력은 여전할 것이라 감히 기대해 봅니다.

 

우리 태백시문화재단은 새롭게 변화하는 문화예술계의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지역 문화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동행하는 문화재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럼이 태백시의 문화 비전을 제시하고 문화재단의 역할과 방향성을 확보해 문화가 행복한 도시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이 적극 개진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이번 포럼을 위해 애써주신 염신규 한국문화정책연구소장님과 발제자를 맡아주신 김영현 전.지역문화진흥원장님, 토론에 참여해주신 토론자와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14.

 

태백시문화재단 이사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