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9기 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인사말씀
발표일 2021-11-25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어느새 2021년 마지막 달인 12월도 이제 며칠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그동안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하여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8기 대표협의체 운영을 종료하고, 앞으로 새로운 2년을 함께 할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님들과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여기 계신 백충상 공동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들의 뜨거운 지역 사랑과 나눔 복지의 실천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집행,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와 민관협력 연계 강화 등 지역복지 향상과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우리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반지 원정대, 씽씽카트, 큰사랑 반지 운동 등, 활발한 지역조직 네트워크 형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생산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복지 지원체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와 주민 네트워크를 잘 형성하여 위기상황에 처해 있던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새롭게, 그리고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지역복지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오면서 법적, 제도적으로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며 나눔 문화 조성에도 많은 역할을 해주신 것을 알고 있기에, 이 자리를 빌려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제9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실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행복공동체 실현과 보다 나은 태백시의 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11월 25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