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1년 노인의 날 및 지회 제40주년 창립 기념행사 축사
발표일 2021-11-26
내용

 

축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먼저, 어르신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역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 창립 4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늦었지만 경로효친 사상 앙양을 위한 노인의날도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그 중심에서 열과 성을 아끼지 않으시는 이성택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을 축하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이신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뵈니 반갑고 기쁜 마음이 앞섭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시 인구의 26% 이상이 65세 이상 어르신들입니다.

 

우리 시의 경제발전을 주도하셨고, 젊은 날 헌신노력을 아끼지 않으셨던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늘의 태백발전과 영광을 지금의 후손들이 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에서도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되어 주신 어르신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지금보다 더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시책과 취미 여가활동 지원, 일자리 참여 등 어르신들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어르신들께서도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활발한 사회활동, 경제활동,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발전의 한 축으로서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어르신들 만남과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최근 고령층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만, 백신 추가접종, 실내 마스크 착용 우리 어르신들이 하나하나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조속히 코로나19가 안정되고, 예전의 일상을 누리실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태백시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방역과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쳐 두루 살펴보겠습니다.

 

서두에 노인회 지회 창립 40주년 축하 말씀을 드렸지만, 2021년은 태백시 승격 40주년, 더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태백의 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과 함께 친환경 자원도시, 그린 기후도시, 고원 웰니스 도시 조성목표로 태백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도약을 차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그 중심에 우리 어르신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간곡히 말씀드리며, 시민행복도시 태백을 위하여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과 가정 내 행복을 기원하며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26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