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 인사말씀
발표일 2021-12-10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평생교육협의회의 구성운영은 평생학습도시 기반평가 항목에 포함되고,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구성 규정이 상위법인평생교육법과 부합하지 않은 사항을 정비하여 태백시 평생학습 조례 일부개정 조례2021. 11. 15.() 공포됨에 따라 위원 전체 재구성이 필요함으로 이렇게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가는 길이 순탄치 않고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가는 길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태백시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있고, 각 기관과 단체가 협력하고 있는 만큼 우리 시 평생교육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생교육은 학습자 개개인의 자존감과 에너지를 키워주고, 나아가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근본적 힘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어 개인의 삶의 질이 변화와 소통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태백시는 학습자들이 안심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교육과정에서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평생교육의 발전에 힘쓰며 태백시의 평생학습관이 시민들에게 좀 더 다가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 태백시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평생교육협의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2021. 12. 10.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