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메밀뜰 경로당 준공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1-12-30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저물어가는 신축년 끝자락에 어르신들의 숙원이었던 메밀뜰 경로당 준공식을 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누구보다 힘들고 답답한 시간 보내셨을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뵈며, 2021년을 마무리하는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공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를 함께해 주신 김천수 의장님과 이상호, 김혁동 도의원님, 정미경 부의장님과 이한영, 심창보, 김상수, 문관호 의원님 감사드립니다.

 

이성택 노인지회장님과 장순대 경로당 회장님, 공사 중에 많이 불편하셨음에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권영업 통장님을 비롯한 주민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건물도 노후 되었지만, 무엇보다 공간이 협소하여 어르신들 모이기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도 상당히 불편하셨을 텐데, 긴 시간 기다려주신 덕분에 이렇게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새롭게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오늘 준공이 있기까지 김천수 의장님을 비롯한 시의원님들의 각별한 협조와 지원이 있었기에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메밀뜰 경로당이 어르신들 생활의 중심이 되어 서로 의지하고 화합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특히나 태백시 경로당 105개소 중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은 최초의 경로당으로 더욱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얼마 전 2022년도 예산심의가 마무리되었습니다만, 우리 시 65세 이상 어르신이 26.3%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태백시 예산 또한 30% 이상이 노인복지 정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의 태백시 발전을 위해 젊은 날 헌신하신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요양 및 돌봄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어르신들께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추가 접종, 개인 방역, 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셔서 건강을 소중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메밀뜰 최고의 사랑방이 될 경로당 준공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다가오는 임인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 12. 30.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