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8대 태백시의회 개원식 축사
발표일 2018-07-09
내용

축            사

안녕하십니까! 민선 7기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제8대 태백시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가실 존경하는 김길동 의장님, 문관호 부의장님, 또한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 한분 한분께도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제8대 태백시의회의 희망찬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오신 역대 의장님을 비롯한 의정동우회원님과 시민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태백시의회는 1991년 출범한 이래 지난 27여 년간 민의의 대표기관으로서 시민들과 희노애락을 함께 하여 왔습니다.

 

우리시는 아시다시피 석탄산업합리화 이후 급격한 인구감소, 지역 상경기 침체 등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동안 생존권 투쟁을 하는 등 함께 노력하여 왔습니다.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과 시민들께서 함께 태백시의 미래 발전을 위하여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만, 지역경기는 침체되고 날로 인구는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의 상황은 무척이나 어렵다고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김길동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저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많이 부족한 제가, 태백시민들께서 제게 주신 시장이라는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고자 합니다.

생각은 조금씩 다를지언정 태백을 살리자는 생각은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들과 저의 생각은 같다고 봅니다.

 

앞으로 항상 시민의 대표인 의회를 존중하며 함께 상의하고, 소통하며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리에게는 폐특법 기한 만료 등 여러 어려운 상황과 태백 경제를 다시 한번 살려야하는 당면한 과제가 있습니다. 저는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시는 의회와 한마음으로, 시민과 더불어 완전히 새로운 태백의 새 시대를 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길동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민선 7기의 비전은 “소통과 화합, 변화와 성장, 새로운 태백”이라는 목표로 힘찬 출발을 하였습니다.

 

소통과 화합의 시대를 만들고자, 여기 계신 모든 의원님과 힘을 모아 변화하고 성장하는 새로운 태백을 위해 힘차게 전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작은 변화가 큰 행복이 되는 시민의 태백, 청년이 돌아오는 태백, 활력 넘치는 태백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제8대 태백시의회와 늘 함께하는 민선7기 시정을 만들기 위하여 저를 비롯한 전 공직자가 노력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지원이 절실합니다. 의원님 한분 한분의 힘을 보태주시기를 절실히 요청드리면 제 인사말을 이만 줄이고자 합니다.

 

끝으로, 김길동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과 태백시민 모두의 건승과 행운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9.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