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어르신시대일자리사업 발대식 인사말씀
발표일 2019-06-18
내용

인사말씀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2019100세시대 어르신 일자리사업 발대식이 개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뜻있는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바쁜 의정활동가운데 참석해주신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님 및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오늘 발대식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태백복지재단 박하종 이사장님과 태백시니어클럽 이준호 관장님, 그리고 직원 여러분께 고마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 어르신 일자리사업은 1월부터 29개 사업 1,793분이 참여하고 계셨고, 금번 강원도 사업으로 2개 사업에 280분이 새로이 일자리에 참여하게 되셨습니다.

 

이로써 전년 대비 445명 증가한 2,073분이 일자리에 참여 하시게 되어, 올해 일자리 참여를 희망하신 어르신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자리 제공은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웃음을 드리는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열정과 의욕이 넘치는 어르신들을 위해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개발과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일자리 참여 중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사업 참여라 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참여 중 혹여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오늘 발대식 후 진행되는 안전교육의 경청을 당부드립니다.

 

점점 무더워 지는 날씨에 여러분들의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행사준비를 하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18일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