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365케이블카

소방안전체험관 365케이블카

태백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챌린지월드로 이동하면서 백두대간의 중심 산소도시 태백의 멋진 풍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 자유이용권, 챌린지월드, 입장권 등 유료고객은 365케이블카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왕복 2.8km, 정상 해발 800m 봄/여름/가을/겨울 365세이프타운의 특별한 자연과 비경을 365케이블카로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사진1 케이블카 사진2 365세이프타운의 정상 풍경1 365세이프타운의 정상 풍경2

정상에는 챌린지월드, 전망대 및 포토존, 추억의 등굣길 문필봉, 스페셜 호수, 웰빙800 산책로, 별자리전망대, 숲속공연장 등이 있습니다.

챌린지월드 및 전망대/포토존

정상에는 365세이프타운의 이드벤처시설인 챌린지월드가 위치해 있고, 전망대와 포토존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챌린지월드 전경 전망대/포토존

추억의 등굣길 ‘문필봉’

태백시 동점동 및 철암지역 학생들은 장성지역에 있는 태백중, 태백기공고, 장성여중, 장성여고를 이 곳 험준한 문필봉(해발 800m)을 넘어 약 10㎞를 매일 걸어서 통학했습니다. 아이들이 힘들게 배우러 다니는 길이라는 의미로 이 재를 문필봉이라 불렀습니다.

문필봉 전경 문빌봉 사진

신비한 ‘스페셜 호수’

문필봉 산꼭대기에 지름 50m 정도의 제법 큰 특별한 호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가물어도 물이 마르는 법이 없습니다. 아주 신비한 호수입니다. 옛날 이 곳에 노천석탄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호수는 그 노천석탄을 노천채굴(open-pit mining)하고 난 자리에 지하수가 고여 생긴 것이라고 합니다.

호수 전경 호수 위로 짚라인 타는 모습

힐링800 산책로

케이블카 승강장, 스페셜 호수, 문필봉, 숲속공연장, 별자리전망대 등 해발 800m를 넘나드는 웰빙800 산책로(A코스 : 0.8km, B코스 : 1.4km)

A코스 B코스

별자리전망대/숲속공연장

석탄의 검은 색이 보이지 않는 어두운 밤이 되면 유난히 별자리가 잘 보인다는 별자리전망대, 민영탄광 강원산업의 갱구가 있던 자리 부근에 설치한 숲속공연장

별자리전망대 숲속공연장

365케이블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