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철암 플라즈마 바이오메스 발전소 완공기념 인사말씀
발표일 2021-03-31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금일 플라즈마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그린사이언스의 목질계 플라즈마 바이오메스 발전소 완공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특히 이봉주 대표이사님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아울러 오늘 완공식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먼길을 마다않고 한걸음에 달려와 참석하여 주신 존경하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님,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님, 김혁동, 이상호 도의원님!

 

그리고, 그 누구보다 바이오메스발전소 완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님과 글로본의 한상호 회장님 환영합니다.

 

물질의 3대원리라 불리우는 고체,액체,기체와 더불어 제4의 물질이라 불리우는 플라즈마 는 최근 그 활용도가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반영될 정도로 이제는 새로운 차세대 신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탄소배출을 저감하고 풍력,수소분야 등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 그린뉴딜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강원도와 태백시는 그린사이언스의 플라즈마 원천기술을 활용 그린수소 클러스트 실증사업을 현재 추진중에 있습니다.

 

또한, 우리시에서는 그린수소 사업의 원활한 지원을 위하여 수소전담 T/F 조직을 최근 신설 도와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봉주 박사님께서 개발하신 플라즈마 웨이브방식의 기술을 활용한 발전소는 운영시 일산화탄소 및 다이옥신 등 환경 유해물질이 거의 배출되지 않는 획기적인 신기술로 알고 있습니다.

      

그 동안 국내 에너지의 변천사는 석탄과 석유를 할용한 1단계 에너지산업에서, 원자력을 배경으로한 2단계 사업, 최근 풍력 태양광, 수소를 활용한 3단계 에너지신산업까지 에너지의 발전은 쉼없이 진행되고 있으며,이제 마지막 꿈의 에너지라 불리우는 플라즈마발전이 금일 이곳에서 시작된다고 하니 지금 이시간 정말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오늘 이 완공식을 시작으로 그린사이언스의 원천기술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첨단 에너지기업으로 또 우리 태백을 알리는 최고의 향토기업으로 거듭나길 기원 드립니다.

 

다시한번 금일 귀한 시간 내어주시어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331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