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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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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市, 태백사랑상품권 적립포인트제 운영 통해 상품권 유통활성화 도모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인센티브 제공 근거마련
 ㅇ 태백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제정 : ‘06. 11. 10
 - 가맹점포 대상 시범운영 : 20006. 7. 1 ~ 12. 31
 ㅇ 대상 : 435개소 ( 포인트적립액 : 79개점포 270,570천원)
 - 추진계획
 ㅇ 태백사랑상품권 적립포인트카드 제작배부 : 기 제작분 활용도 병행
 ㅇ 반기별로 적립포인트 금액을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지급
 ㅇ 가맹점은 할인율에 따라 0.2%~1%로 차등 적용해서 적립
 ㅇ 판매처는 판매금액에 0.3%를 적용하여 포인트적립

○ 태백시는 관내에 454개소에 이르는 태백사랑상품권 가맹업소 및 판매소에 대해 판매 및 회수대금의 일정비율을 포인트로 적립하여 상품권 지급의 인센티브 제공으로 상품권유통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시책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 시는 본 태백사랑상품권 적립포인트제 운영을 위해 작년 7월부터 연말까지 435개소에 이르는 가맹점포(판매처 제외)를 대상으로 상품권적립포인트제를 시범운영해 온 결과 포인트적립액이 79개점포에 2천705만7천원을 적립하는 실적을 거둔바 있다.

○ 인센티브 제공의 근거마련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10일 태백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를 제정 공포했으며, 올해부터는 전체상품권가맹점과 판매처 모두(454개소)를 대상으로 상품권적립포인트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 이에 따라 시는 태백사랑상품권 적립 포인트 카드를 제작 배부(기 제작분도 활용)하고 반기별로 적립된 포인트 금액을 상품권으로 지급해 줄 방침이다. 한편, 포인트 적립액은 가맹점은 할인율에 따라 0.2% ~ 1%로 차등 적용하고 판매처에 대해서는 판매금액에 0.3%를 적용하여 포인트를 지급할 방침이다.

○ 한편, 이용자에게 평균 3% ~ 5%씩 할인혜택을 안겨주는 태백사랑상품권을 발행하게 된 배경은 지역물가인하와 건전한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지역자금의 외지유출을 예방키 위해 도입한 시책으로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 지난 1999년 10월(당초가맹점 : 222개소 ⇒ 현재 가맹업소 435개소/96% 증가)부터 지역에서 발행·유통되고 있는 태백사랑상품권은 발행 8년째에 접어 든 올 1월 현재까지 43억원이 넘게 유통되고 있으며, 발행되는 상품권 유형으로는 5천원권과 1만원권, 5만원권 등 3종이 발행되고 있다.

 

문의 :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550-2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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