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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안내

생활민원 신고 접수창구 운영

주민의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차ㆍ보도, 가로ㆍ보안등, 불량광고물 등에 대한 신속한 현장조치를 통한 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1993년 6월부터 주민이 기억하기 쉬운 신고전화(☎ 553-8282) 를 활용하여 생활불편민원 신고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내용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시청 2민원실 건설과에 생활불편민원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1개반 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차량을 이용하여 매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정기순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별 집중 순찰활동을 실시하여 자체적으로 처리 가능한 사항은 즉시 정비하고, 자체인력으로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소규모 생활민원 사업으로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2018년 1,764건, 2019년 2,110건, 2020년 2,061건을 처리하여 생활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실적

(단위:건 / 2020년 12월말 기준)

생활민원 기동처리실적에 관한 자료이며, 분야별, 합계, 차 보도, 하수도, 광고물, 기타, 가로보안등을 제공합니다.
분야별 합계 도로보수 인도보수 도로시설 기타 가로(보안)등
순찰발견 1,110 549 9 237 154 161
불편신고 951 66 19 29 20 817
2,061 615 28 266 174 978

생활민원 신고전화 : 033-553-8282

담당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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