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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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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백, 찾아가는 민원해결사 적극 운영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대    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독거노인)가정
 - 운영인원 : 생활민원기동처리반 3명
 - 운영방법
 ㅇ주회(매주 금요일) 생활주변예찰활동과 동시 소외계층 가정 방문을 통한 각종     애로사항 접수 및 처리
  ⇒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자원봉사센터)연계
 ㅇ 추진내용
  ⇒ 간단한 상·하수도 수리, 전구교체등 기술을 요하지 않는 가정내 소규모  생활불편사항 처리
  ⇒ 거동불편 자에 대한 각종 공부 대행 발급

○ 태백시가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더 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민원해결사 운영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찾아가는 민원해결사는 시청 민원봉사과에 설치되어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소속직원 3명의 인력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불우소외계층(독거노인 포함)가정을 대상으로

○ 시 사회복지과와 자치행정과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매주 금요일 주1회씩 생활주변예찰활동과 함께 소외계층가정을 직접 방문해 각종 애로사항을 접수·처리할 계획이다.

○ 찾아가는 민원해결사는 간단한 상·하수도 수리, 전구교체 등 기술을 요하지 않는 가정 내 소규모 생활불편사항처리와 거동불편자에 대한 각종 민원증명서류 대행발급 및 전달 등을 수행하게 된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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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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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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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의전화 : 033-550-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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