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1.30
제목 | 태백, 찾아가는 민원해결사 적극 운영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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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보팀 |
내용 |
- 대 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독거노인)가정 ○ 태백시가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더 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민원해결사 운영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찾아가는 민원해결사는 시청 민원봉사과에 설치되어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소속직원 3명의 인력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불우소외계층(독거노인 포함)가정을 대상으로 ○ 시 사회복지과와 자치행정과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매주 금요일 주1회씩 생활주변예찰활동과 함께 소외계층가정을 직접 방문해 각종 애로사항을 접수·처리할 계획이다. ○ 찾아가는 민원해결사는 간단한 상·하수도 수리, 전구교체 등 기술을 요하지 않는 가정 내 소규모 생활불편사항처리와 거동불편자에 대한 각종 민원증명서류 대행발급 및 전달 등을 수행하게 된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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