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제목 | 태백,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예약처리제 운영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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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보팀 |
내용 |
- 취 지 :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 편의도모 ○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태백시가 근무 시간 내에 신고하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야간에도 주민등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주민등록민원 예약처리제”를 실시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주민등록과 관련된 민원에 대하여 민원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기로 하고 바쁜 업무 때문에 주민등록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직장인과 학업으로 인해 근무 시간 내에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및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감을 고취하기 위해 4월부터“주민등록민원 예약처리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시는 월 2회에 걸쳐 격주 목요일(▷1, 2째주 목요일 : 구문소 ▷1, 3째주 목요일 : 삼수동, 상장동 ▷2, 3째주 목요일 : 황지동 ▷2, 4째주 목요일 : 황연동, 문곡소도동, 장성동, 철암동)을 주민등록민원 예약 처리제를 운영하는 날로 정하고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연장근무를 실시하며, 주민등록 전입신고, 주민등록 신규등록,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및 재발급신청, 주민등록 정정·말소, 국외이주 신고 등 주민등록관련 업무를 처리할 계획이다. ○ 처리절차로는 예약처리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이 주소지 관할 동사무소에 전화 등을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각 동사무소에 전화로 민원신청을 예약한 뒤 예약일자에 해당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면 된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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