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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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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백, 금일(24) 2007 상반기 공직자 전화친절도 용역보고 갖기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태백시가 전 부서와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조사 및 공무원 전화 친절도 조사 용역보고회를 갖기로 했다.

○ 시는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무원상을 확산시키기 위하여 지난 6월26일부터 7월 9일까지 2회에 걸쳐 전 부서 및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친절도와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친절도를 측정한 결과를 금일(24) 시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소회의실(2층)에서 용역보고회를 갖기로 했다.

○ 이번 용역보고회는 행자자치부의 행정서비스헌장 취지를 반영하여 109점을 만점으로 맞이단계(30점), 응대단계(55점), 마무리단계(15점), 가점(9점) 등 4단계로 구분하여 평가한 결과 태백시 공직자 전화 친절도는 77점으로 보통보다 조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또한, 조사대상자의 분야별로 조사한 결과 괘적성(82.33%), 접근의 용이성(80%)는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반면 응대친절도(74.72%), 편의성(74.26%), 신속성(73.84%), 업무처리태도(69.87%), 책임성(73.54%)등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나타났다.

○ 한편, 시는 이번 고객만족도조사 및 공무원 전화 친절도 조사 용역 보고회를 통해 시민으로부터 각종 개선요구 및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 후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친절한 공무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날 방침이다.

 

 

문의 : 자치행정과 혁신분권팀(☎550-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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