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작성일 2005.03.07
소통참여>시민공지신청>일반공지신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지승인 제공
제목 호소문 (교통안전공단 태백자동차검사소)
작성자 박경록
내용  

호 소 문

존폐의 위기에 처한 검사소를 살려주세요!


교통안전공단 태백자동차 검사소입니다.

IMF위기때 태백검사소는 정부의 구조조정방침에 의해 폐지되는 방침이었으나 태백시 각급기관, 시민, 사회단체의 강력한 항의에 부딪혀 폐지방침이 유보되어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IMF이후 계속되는 누적적자운영이 계속됨에 따라 다시 폐지문제가 거론되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계속되는 민간정비업체의 증가로 인하여 검사소의 검사물량은 계속 감소하여 월간 약400여대의 검사실적밖에 올리지 못하여 손익분기점의 50%정도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적자운영이 계속되는 한 검사소의 미래는 대단히 불확실하여 폐지방침이 거론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현실이기 때문에 시민여러분께 호소합니다.

자동차검사는 태백검사소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검사소의 수수료수입은 교통사고 피해 가정을 지원하고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공공복리를 위한 예산으로 쓰여 집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다수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각급기관, 단체, 법인 등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검사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답하기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모든 검사차량에 워셔액을 1병씩 드립니다.

 ◎ 토우인, 전조등, 배출가스 조정 등 경미한 점검정비는 직접 해 드립니다.

 ◎ 모든 검사차량은 저희 검사원이 직접 탑승하여 검사를 해 드립니다.

 ◎ 언제든지 검사소 시설을 이용 점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태백검사소는 정기검사이외에 구조변경승인, 구조변경검사, 차량연장 임시검사, 신규검사 등의 업무를 하고 있는 공공기관입니다. 만약 폐지되는 경우 정기검사이외의 다른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타 지역을 가야만 하므로 시민들의 대단한 불편이 예상됩니다.

시민여러분의 도움을 호소합니다.

검사소는 여러분께 봉사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교통안전공단 태백자동차검사소 연락처 553-8191

파일
공지승인 승인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