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작성일 2009.06.11
소통참여>시민공지신청>일반공지신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지승인 제공
제목 [태백_황지초] 5학년 학년공개 수업 연구 실시
작성자 김현정
내용

 

[태백_황지초] 5학년 학년공개 수업 연구 실시


  태백 황지초등학교(교장 이태형)에서는 2009. 6. 10 14:00-14:50까지 5학년 7반 백충열 선생님의 국어과(읽기) 학년 공개 수업 연구가 실시되었습니다.

  본교 3년 미만 신규교사 전원과, 각 학년 부장교사, 5학년 선생님과 희망을 원하는 모든 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수업은 ‘읽는 목적에 따라 읽는 방법이 달라짐을 알기’라는 학습 주제로 광고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구성한 수업이었는데 크게 활동1-제주도의 푸른밤 글 읽고 목적에 따라 읽는 방법 달라짐 알기, 활동2-소비자 고발로 허위광고 알아보기, 활동3-광고 리폼으로 자신의 광고 만들고 발표하기의 세부분으로 나누어 아동들의 차분하지만 적극적인 수업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협의회에서는 많은 선생님들이 수업에 관해 많은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읽는 목적에 따라 읽는 방법 알아보기→실제 광고를 통해 허위 광고를 파악해보기→자신이 실제로 광고 만들어보기의 수업 목표에 잘 도달할 수 있는 연관성 있는 활동이었다는 내용과, 광고 동영상 등을 활용해 아동의 흥미를 잘 이끌어낸 수업이라는 평이었습니다.

  그 후 본교의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전체 협의회에서는 5학년 임영빈 부장 선생님의 전반적인 5학년 학년 경영과 교육과정 노력 중점 등의 발표가 있었으며, 「교육연극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발표도 이어졌습니다.

  끝으로는 이태형 교장 선생님의 수업 전반에 관한 마무리 말씀으로 협의회를 마쳤습니다.




파일
공지승인 승인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