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시정소식>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주말날씨동향(2006.8.25발표)
작성자 종합상황실
내용  

주말 날씨 동향

- 중서부 지방 많은 비 예상 -


강수 현황과 전망

  ○우리나라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덥고 습한 가운데, 서해상으로부터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고, 대기가 매우 불안정하여, 오후에 강한 소나기가 산발적으로 내리는 날씨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오늘(25일)과 내일(26일)도 대기가 불안정하여 내륙과 산간지방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mm 내외의 강한 소나기가 단속적으로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주말인 내일(26일) 밤부터 모레(27일)사이에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서부지방을 중심으로 30~80mm, 많은 곳은 200mm 이상의 많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사전 대비가 요망됩니다.   그러나, 지역적인 강수량의 편차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므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 비는 모레(27일) 밤까지 대부분 그치겠 으나, 강원도지방에서는 28일(월) 오전 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북한은 황해도와 평안도 지방을 중심으로 내일(26일)과 모레(27일)사이에 2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더위 전망

  ○오늘과 내일(26일) 전반까지 낮 기온이 30℃를 웃도는 더위가 이어지겠으며, 모레(27일) 강수로 인하여 일시 더위가 주춤 한 후, 남부지방은 다음 주 초반부터, 중부지방은 다음 주 후반부터 각각 더위가 재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아침·저녁으로는 점차 선선해지면서 일교차가 비교적 커지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