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6.0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장기입원 진‧규폐 환자 대상 치매관리사업 추진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보건소(보건소장 김미영)는 태백병원 장기입원 진‧규페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관리사업 대상자들의 사회적 고립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태백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돌봄 공백 예방을 위해 서비스 제공 및 대상자 관리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치매안심센터 봉사자인 ‘행복담는 꿀벌’들이 거동불편 경증치매 재가환자들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과 카네이션 전달, 인지강화 키트 제공 등 비대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과 고립감으로 더욱 힘들어하고 있는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장기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홈스쿨링 사업을 진행한다.

퍼즐 및 만다라(기품서) 등 다양한 인지 교구와 재들을 장기입원 진‧규폐 환자에게 지원하고, 태백병원 재활전문센터와 협력하여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장기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교육과 치매 조기 검진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것을 협의하고 있다.

김미영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치매예방 및 관리사업을 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며, “치매예방은 물론, 치매 중증화 진행률 억제를 위한 다양한 비 약물성 인지자극 및 재활프로그램도 지속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보건소 치매관리담당 (033)550-271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