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1.3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강원도립대학교 협업, 눈축제 행사장 무료 커피 나눔 행사 진행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강원도립대학 혁신지원사업단(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단)의 협업으로 강원도립대학 푸드 서포터즈 학생들은 지난 27일, 28일 양일간 제31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장에서 로컬카페를 운영하여 무료로 약2,000여 잔의 커피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번 태백산 눈축제를 앞두고 김광래 총장과 신옥화 태백시 부시장은 태백시청에서 기초자치단체와 대학의 지역사회 협업 방안을 논의, 지역소멸 대비 정주인력 양성 및 태백 지역 경제발전의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옥화 부시장은 “이번 자원봉사를 통해 강원도립대학교 재학생들이 지역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과 대학의 유대관계가 강화되어 지역 발전의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눈축제장 주차장에서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태백시 자원봉사자 및 시민들은 “태백을 위해서 이렇게 봉사하는 젊은 대학생들이 너무 고맙고 힘을 얻는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31회 태백산 눈축제는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10일간 ‘NOW OR NEVER-지금, 여기, 태백’이라는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태백문화광장 및 황지연못 등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지며,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033-553-6900)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https://www.tbsn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부서: 태백시문화재단(033-553-6900)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