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3.1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41회 강원연극제 태백시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한국연극협회 태백시지부는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에서 ‘산소도시 태백, 강원연극에 숨을 불어 넣다’라는 주제로 제41회 강원연극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개막일인 16일 태백에서 활동하고 있는 극단 ‘동그라미’의 신작인 광부의 애환을 담은 연극 ‘내사랑 광부’의 공연을 시작으로 8일간 강원도(춘천, 원주, 강릉, 동해, 태백, 속초, 삼척) 내 8개 극단의 수준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번 제41회 강원연극제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강원도 예선 대회’를 겸하고 있어, 이번 연극제에서 대상을 받은 단체는 강원도를 대표하여 오는 7월 경기도 용인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연극제에 참가하게 된다.

강원연극제는 1983년부터 시작하여 대한민국연극제에서 역량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23년 대한민국연극제에서는 도내극단이 금상을 차지하여 강원연극의 우수성을 알리는 큰 역할을 하였다.

태백연극협회 관계자는 "태백에서 펼쳐지는 이번 강원연극제는 지난 2007년 이후 17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다"며, "태백에 다시 연극의 바람이 불어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강원연극제는 오는 16일을 시작으로 매일 오후 7시에 공연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오후 4시와 7시에 두 번 공연한다.
또한, 마지막 공연이 끝나고 폐막식과 시상식이 이어질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네이버 접속 후 ‘2024 강원연극제’로 검색 후 온라인 예매를 하면 되며,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담당부서: 한국연극협회 태백시지부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