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4.1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2024 동네상권발전소 지원 사업 공모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4 동네상권발전소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은 최대 1.2억 원을 지원받아 로컬크리에이터와 지역 상인 및 주민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활용, 지역특화상권 발굴 및 조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태백역~황지연못 먹거리길 일원의 지역 상권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시는 해당 지역을 예비상권으로 지정해 로컬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문화유산과 역사적 가치에 바탕을 둔 핵심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향후, 시는 이번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을 디딤돌로 하여 사업연계를 통한 자율상권구역 지정 및 ‘상권활성화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상권활성화사업’은 상권 환경개선사업(H/W) 및 활성화 프로그램 사업(S/W)에 최대 5년간 100억 원을 지원받는 사업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의 문화유산과 역사적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상권을 발굴하고, 지역 인재들의 성장으로 도시에 활력과 발전의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지역의 상권 및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경제과 상권활성화팀(033-550-210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