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제목 | "건축민원 방문처리제" 시민호응도 높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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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보팀 |
내용 |
- 올 상반기에 작년도 총처리건수(321건)의 65%인 208건 처리 시민들 마음에 와 닿는 시책다운 시책으로 평가받은 듯 ○ 태백시가 건축과 관련해 민원인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 주기 위하여 추진해 오고있는 '건축민원 방문처리제' 시책이 시민들로부터 마음에 와닿는 시책다운 시책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이 같은 분석이 가능한 것은 市가 올해 '건축민원방문처리제' 시책을 펼쳐온 상반기('04. 6월말 기준) 현재에 벌써 처리민원건수가 총208건으로 이는 작년도 전체 처리건수 321건의 65%에 이르는 수치로 본 시책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도 민원신청이 가능토록 하면서 담당공무원이 직접 현장출장을 통해 접수처리도 하며 건축물대장 도면(평면도, 배치도 등)도 대행 작성해 주는 등 건축물대장의 기재 및 변동사항을 행정에서 보다 능동적인 자세로 찾아서처리해 주도록 한 시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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