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1.1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야생조수보호를 위한 밀렵·밀거래 방지대책
작성자 공보팀
내용

-오는 2월말까지 1개반 3명의 단속반 편성 / 밀렵·밀거래 단속 및 야생조수 먹이주기 실시

○ 태백시가 동절기 및 농한기를 맞아 밀렵·밀거래 행위가 성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밀렵·밀거래 특별단속을 실시키로 했다.

○ 시는 밀렵·밀거래 방지대책을 수립하고 동절기 동안 불법행위를 근절하는 등 야생조수보호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오는 2월말까지 1개반 3명으로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 이번 단속은 특별단속반을 중심으로 상시단속에 나서는 한편, 감시체계유지 활동을 위해 한국조류협회와 수렵엽우회 태백지부와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 또한, 시는 올무, 덫, 창애 등 불법 엽구, 독극물, 뱀 그물 등을 환경단체와 함께 집중 수거할 계획이며, 불법으로 야생동물을 밀렵하거나 야생동물을 가공·판매·거래하는 행위와 설치자 등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에 의거 강력하게 처벌할 방침이다.

○ 특히, 시는 폭설 등으로 먹이부족지역에 대해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먹이주기 팀을 구성하여 환경친화적인 야생조수 먹이주기 행사를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 한편, 시는 밀렵·밀거래 행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민간환경단체와 지역주민들과 합동으로 지속적으로 단속을 펼쳐 야생동물의 무차별적인 희생을 막고, 안전한 서식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전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으로 있다.

 

 


문의 : 환경보호과 환경기획팀(☎550-206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