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1.1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불량식품근절을 위한 명예식품위생감시원운영
작성자 공보팀
내용

-오는 1월 17일~21일까지 공무원, 명예감시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하여 점검대상지    30개소 점검 

○ 태백시가 부정식품유통방지를 위해 오는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부정불량식품근절을 위한 명예식품위생감시원을 운영하기로 했다.

○ 시는 눈 축제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관광객 및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식품유통판매업, 재래시장 및 대형마트 등 30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 주민들로 구성된 명예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일제히 단속할 계획이다.

○ 이번 중점점검 할 내용은 △국민건강위해식품 판매여부 및 어린이 기호식품△부정불량식품 유효기간 경과제품조사 등 식품위생법 위반여부△표시기준 위반제품 진열, 보관, 판매여부 등이다.

○ 또한, 시는 단속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조치를 통해 자율적 개선을 유도하며, 고의적이거나 상습적인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재발 방지를 위해 식품위생법 관련 규정에 의거 행정 처분할 방침이다.

○ 시는 불량식품이 근절될 수 있도록 명예식품위생감시원의 활동을 강화시키는 한편, 신고보상금제 등 다양한 보건행정을 펼쳐 주민신고 정신 함양 및 범국민적 감시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보건소 위생팀(☎550-271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