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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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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市, 할인의 기쁨이 넘치는 태백사랑상품권의 유통활성화 위해 올해도 다양한 활동 펼치기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지난 '99. 10. 14 처음 발행된 이래 올해로 발행 6주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태백사랑상품권이 그 동안 지역에서 준용화폐로 자리 매김 해오면서

○ 폭넓은 할인혜택으로 시민들의 가계비용 절감과 함께 지방물가 인하효과와 건전한 소비문화를 촉진시켜 옴에 따라

○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지역자금의 외지유출 예방효과도 가져오는 등 시민들로부터 더할 나위 없이 매우 유익한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고무된 태백시가

○ 앞으로 더욱 확고한 상품권의 상용화폐화 정착과 구매력 있는 가맹점 육성, 상품권 보안(안정)성 강화, 인센티브를 통한 상품권 매리트를 증대하는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하고

○ 올해 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목표액을 7억원으로 계획한가운데 이의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방침이다.

○ 이 같은 목표하에 시는 상품권의 선호도 향상을 위해 올 2월부터 5만원이상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권을 상시 지급하고 월1회 추첨을 통해「이 달의 고객」으로 3인을 선정,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해 줄 계획이다.

○ 상품권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교차로 등 지역정보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상품권 가맹점 현황과 유통성과 등 상품권과 관련한 홍보자료들을 상세히 게재함으로써 범시민상품권 이용을 적극 유도해 나가고

○ 상품권 유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가맹업소(상품권 취급업소/현재 40개 업종, 405개소)에 대한 홍보차원에서 신규가맹점을 대상으로 분기 1∼2회씩 플래카드를 제작, 게첨해 주는 것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 또한 상품권을 취급하는 전체 가맹점 현황과 판매처가 수록된 홍보전단 2만 매를 상·하반기마다 연2회씩 제작하여 관내 전세대와 판매처, 가맹점, 신문보급소 등에 적의 배부토록 하고

○ 상품권에 대한 이용율 제고와 구매력 있는 가맹점을 육성키 위해 시민들이 애용하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충토록 하고 상품권을 이용하는 고객이 우대 받는 풍토를 적극 조성해 나가도록 해나갈 방침이다.

○ 이외에도 시는 상품권의 보안(안정)성 강화를 위해 상품권 위변조 방지하기 위해 유지보수 계약을 추진하고 상품권의 유통규모가 커지고 계속 발행되는 것을 고려해

○ 운영전반을 총괄하는 조례제정이 필요하다고 보고 상품권 운용관련 법제화 추진을 적극 준비키로 했으며,

○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한 상품권 매리트 증대를 위해 매년 11월∼12월 중순경에 전체 가맹점중에서 으뜸가맹점 5개소를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해 주고

○ 11월중에는 판매처 담당자들의 노고격려와 상품권에 대한 유통확대방안을 모색해보는 뜻 있는 간담회 시간도 정례화 시키도록 했다.

○ 한편, 상품권 발행 5주년 째인 지난해까지 전체상품권 발행규모는 32억2,500만원(5천원권/3억2,500, 1만원권/16억5,000, 5만원권/12억5,000만원)에 달했으며 이중 유통액은 28억4,500만원이었고 회수액은 유통액의 98%인 27억6,600만원이었다.

 


문의 :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550-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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