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3.2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1사(단체)1하천 정화운동 추진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태백시가 하천수질 개선을 위해 1사(단체) 1하천 정화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 시는 맑고 깨끗한 하천수질을 유지하고 주민들이 마음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있도록 하기 위해 1사(단체)1하천 정화운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환경단체 및 각급 기관단체,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하천정화 운동을 연중실시하기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관내 주요하천 4개소와 시민 및 관광객이 많이 찾는 소하천 10개소를 대상으로 하천수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관내 폐수배출업소(19개소), 환경단체(10개단체)와 담당구역을 설정하여 스스로 하천정화활동에 나서도록 할 방침이다.

○ 이번에 실시할 1사(단체) 1하천 정화활동은 월1회씩 담당구역을 설정하는 가운데 하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과 함께 하천변 쓰레기 투척행위 및 수질이상 발견 시 신고체계를 구축하는 하천감시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한편, 시는 3월을 해빙기쓰레기 집중수거기간으로 설정하고 동절기에 하천으로 유입된 각종쓰레기를 집중 수거키로 하는 등 전 시민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하천정화활동을 펼쳐 청정한 하천이 유지될 수 있도록 고원청정 도시건설에 행정력을 모을 방침이다.

 

문의 :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550-2065)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