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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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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백, 생활기동처리반 월동대책 마련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운영기간 : 2005. 11~ 2006. 3(5개월)
 - 운영인원 : 민원담당 외 3명

○ 다가오는 동절기간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기 위하여 태백시가 생활민원기동처리반에 대한 월동대책수립을 마련하고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동절기를 맞이하여 강설·기온 급강 등으로 발생되는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하여 1개반 3명의 인력으로 기동처리반을 편성, 오는 2006년 3월까지 기동처리반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 동절기간중 시는 예방, 순찰활동을 통해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 해소키 위해 1일 2회씩 순찰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제설차량이 운행되지 않는 도로 결빙지역 및 골목길, 마을안길 등 상습 결빙지역과 육교 계단, 횡단보도, 맨홀 훼손 등에 대해서는 취약 지역으로 분류,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 한편, 시는 지난 10월말까지 생활기동처리반을 운영한 결과 하수도정비 53건, 차·보도정비 477건, 불법광고물 정비 226건 등 756건에 이르는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였으며,

○ 동절기를 대비해 록-하드(도로 노면 부분 보수용 아스콘), 제설해빙기, 스피드-락(급결, 방수용 특수 시멘트)등 동절기에 필요한 장비를 확보하는 등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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