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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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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백, 겨울 관광객 대비 위생업소 친절도 제고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점검기간 : 2006. 1. 2 ~ 1.12
 - 점검대상 : 눈축제장 주변업소(숙박, 음식, 목욕탕)
 - 점 검 반 : 1개반 3인(공무원1, 숙박·음식지부1)
 - 점검내용
 · 가격표 게첨 준수여부
 · 바가지요금 근절 당부
 · 정갈한 음식제공 및 친절서비스 제공 당부

○ 태백시 보건소는 오는 1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우리나라 겨울 대표축제인 제13회 태백산 눈축제 기간 중 고원관광 휴양지인 우리시를 찾는 많은 방문 외지관광객들에게

○ 최고의 관광 상품이며 자산인 “친절, 질서, 청결”을 통해 감동서비스를 제공키로 하고 관내 900여개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친절에 대해 행정지도를 펼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시 보건소는 오는 1월 12까지 1개반 3명(공무원1, 숙박·음식지부1)의 점검반을 편성, 눈축제행사장 주변업소 및 관내 음식, 목욕탕,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가격표 게첨 준수여부 △바가지요금 근절 당부 △깨끗하고 정갈한 음식제공 및 친절서비스 제공  등에 대하여 행정지도에 나설 계획이다.

○ 또한, 시는 관광객들을 친절히 맞이하고 선진위생문화 정착과 친절서비스 제공으로 전국 최고의 겨울축제 도시답게 깊은 도시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단 한건의 부당요금 징수 행위 등 불친절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 특히, 시는 오는 1월 6일까지 관광객 친절 맞이를 위해 관내 숙박, 음식, 목욕탕 등 총900여개업소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눈축제의 최대수혜 업종인 숙박과 음식점 등 위생업소임을 고취하는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이 고장 태백이 겨울도시로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보건위생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보다 내실 있게 펼쳐 나가기로 했다.

문의 : 보건소 위생팀(☎550-2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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