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제목 | 市, 고충민원 사후관리제 운영 통해 고객만족 민원행정 적극 구현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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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보팀 |
내용 |
- 고질·반복·중복민원 지속관리 ○ 태백시는 주민애로사항인 고충민원의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확립해 행정신뢰도를 제고하며 주민의견의 적극적인 수렴을 통해 고객만족 민원행정을 구현하는데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시는 계속 반복되거나 중복되는 고충민원(개인의 권리·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주기적인 점검 및 관리로 ○ 고질민원을 사전에 적의 해소하고 각종 시책 및 사업추진 시 문제점 및 주민의견을 참고자료로 최대한 활용하면서 고충민원을 해결해 나가는데 특단의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 이 같은 목적 하에 시는 ▲3회 이상 반복되거나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된 민원과 ▲상호 상충되는 제도나 불합리한 제도로 인하여 처리되지 못한 민원 등 ○ 고질·반복·제출된 민원의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상시유지토록 하면서 고충민원 사후관리제 운영에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 한편, 시는 이 같은 고충민원의 처리방안으로 ▲분기별 고충민원에 대한 부서장 사후 검토제를 실시하며 ▲주요민원에 대한 관리카드를 작성으로 고충민원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 매월 또는 매분기 마다 ▲민원종류별 통계처리 및 해결가능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와 처리를 통하여 다수의 고충민원이 해소되도록 하는데 행정력을 모을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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