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03.08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市, 고충민원 사후관리제 운영 통해 고객만족 민원행정 적극 구현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고질·반복·중복민원 지속관리
  0 3회이상 반복되거나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된 민원
  0 상호 상충되는 제도나 불합리한 제도로 인하여 처리되지 못한 민원
 - 처리방안
  0 분기별 고충민원에 대한 부서장 사후검토제 실시
  0 관리카드 작성관리로 고충민원의 지속적 관리
  0 민원종류별 통계처리 및 해결가능민원 검토처리
  ※ 2005년도 고충민원 관리 ------------------ 184건
 · 진정 146건, 질의 6건, 청원 3건, 건의 29건

○ 태백시는 주민애로사항인 고충민원의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확립해 행정신뢰도를 제고하며 주민의견의 적극적인 수렴을 통해 고객만족 민원행정을 구현하는데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시는 계속 반복되거나 중복되는 고충민원(개인의 권리·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주기적인 점검 및 관리로

○ 고질민원을 사전에 적의 해소하고 각종 시책 및 사업추진 시 문제점 및 주민의견을 참고자료로 최대한 활용하면서 고충민원을 해결해 나가는데 특단의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 이 같은 목적 하에 시는 ▲3회 이상 반복되거나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된 민원과 ▲상호 상충되는 제도나 불합리한 제도로 인하여 처리되지 못한 민원 등

○ 고질·반복·제출된 민원의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상시유지토록 하면서 고충민원 사후관리제 운영에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 한편, 시는 이 같은 고충민원의 처리방안으로 ▲분기별 고충민원에 대한 부서장 사후 검토제를 실시하며 ▲주요민원에 대한 관리카드를 작성으로 고충민원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 매월 또는 매분기 마다 ▲민원종류별 통계처리 및 해결가능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와 처리를 통하여 다수의 고충민원이 해소되도록 하는데 행정력을 모을 방침이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