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05.1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보건소 수두(Chicken pox)유행에 따른 예방접종 실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태백시 보건소에서는 최근 기온상승과 함께 어린이들이 많이 있는 곳이나 학교 등에서 발생하기 쉬운 수두로부터 시민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수두유행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무엇보다도 예방접종과 바깥출입을 한 후엔 반드시 손발을 깨끗이 씻고 양치질과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수두로부터 예방을 당부하고 생후12개월부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년중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키로 했다.

○ 수두는 수두 바이러스(Chicken pox)에 의해 전염되는 발진성 질환으로 대부분 소아에서 발생하며, 전염력이 매우 강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5월 ~ 7월, 11월 ~ 1월에 유행하는 것으로 집단수용시설인 유치원, 학교, 병원에서 전염이 확산될 수 있으므로

○ 집단발병 방지를 위하여 12세 이하인 경우 1차 접종하고 13세 이상인 경우는 4~8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실시하며 수두를 앓은 적이 없거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소아는 예방접종을 꼭 받아야 한다.

○ 또한, 수두로 인한 증상은 보통 미열로 시작되며 피부발진이 몸통에서 시작하여 얼굴 어깨로 퍼져 나가고 발진 및 수포가 생기는 시기는 매우 가려우나 긁지 못하게 해야 한다.

○ 특히, 감염된 어린이는 전염력이 완치될 때까지 가정에서 치료토록하고 임신부, 면역 저하자는 수두에 절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노출되었다고 판단 될 시에는 신속하게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다.

 


문의 : 보건소 예방의학팀(☎550-271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