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06.2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보건소 건강증진실 이용객 급증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태백시보건소 건강증진실, 연 이용객 7천200명 하루평균 30명이용

○ 평소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면서 현대적인 건강 보조 장비를 잘 갖춰 놓고 있는 보건소 건강증진실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국민건강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쉼터 제공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건강증진실이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되면서 지난 '02년 8월 건강증진실이 개설된 이후 연 이용객이 7,200명에 이르는 등 많은 시민들이 본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 보건소는 지난해 7월 건강증진실을 12평에서 19평으로 확장공사하고 부족 장비인 상지운동 2대와 러닝머신 1대를 추가로 보강했으며 러닝머신, 파워크래프트, 자전거운동기, 체스트프레스, 버터플라이, 벨트마사지, 안마의자, 발맛지기, 바이브레이트 등 총 9종에 12대의 각종 체력단련 장비를 설치해 놓고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 한편, 시 보건소는 노인, 환자외 건강한 일반인들도 시설물 이용 활성화를 도모토록하며 시민들의 질적인 건강욕구에 적극 부응키 위해 하반기에는 주1회 운동처방사를 투입하여 지도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토록 하는 등 전문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문의 : 보건소 건강증진담당(☎550-271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