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06.3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13대 태백시장 취임식에 국제 자매도시 축하사절단 방문해
작성자 공보팀
내용

 - 방문기간 : 2006. 7. 2 ~ 4일
 - 방 문 단 : 2개 도시(중국 허룽시, 필리핀 바기오시)

○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허롱시와 필리핀 바기오시에서 축하사절단이 고원관광도시 태백시를 방문한다.

○ 이번 방문은 근래 들어 태백시가 활발하게 국제교류활동을 증진시켜온 것에 기인한 것으로 제13대 민선4기 취임식을 맞아 자매도시로서 돈독한 우정을 나누기 위해 자진해서 우리시를 방문하게 된 것이다.

○ 축하사절단은 오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중국 허룽시에서 임종현 부시장외 5명이 필리핀 바기오시는 레이날도 바우티스타 주니어 부시장외 5명의 축하사절단이 고원의 도시 태백시를 방문하게 된다.

○ 특히, 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자매도시간에 양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방안으로 공무원상호파견, 농축산업, 축제, 관광, 스포츠교류, 학생교환(어학연수), 민간교류, 기념물 조성 등 국제교류가 더욱 활발히 전개되는 계기로도 삼을 방침이다.

○ 한편, 시는 지난‘95년에 중국 길림성 허롱시와 첫 자매결연 체결 (합의서 교환)을 시작으로 국제교류시대를 열은 가운데 2000년 2월에는 세계 겨울환경을 주제로 한 북방도시 시장회의에도 가입하면서 활발한 국제교류가 이어져오고 있으며, 필리핀 바기오시, 중국 장춘시, 고안시 등과 국제교류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문의 : 기획감사실 교류협력팀(☎550-2014)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