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06.3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한여름 밤의 피서를 즐기며 낭만을 만끽하는 산상 영화축제, 태백산쿨시네마 페스티벌축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기간 : 2006. 8. 1 ∼ 8. 8(8일간)
 - 장소 :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 황지연못
 - 주최 : 태백시
http://taebaek.go.kr
 - 주관 : 쿨시네마 축제위원회

○ 한여름 밤의 산상영화제로이자 전국 최고의 여름휴양문화축제로 각광받고 있는 태백산 쿨 시네마 페스티벌축제가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태백산도립공원 당골 광장 특설무대와 시내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 모기와 열대야가 없는 시원한 여름을 간직한 고원의 도시 태백시가 지역의 특색 있는 기후를 최대 이용해 타 지역 축제와 차별화된 시원한 여름날씨를 관광 상품화한 태백산 쿨시네마 페스티벌축제는

○ 금년이 10회째로서 여행과 영화를 접목시켜 가족과 연인, 직장동료, 친구등과 함께 야외에서 여름 밤하늘의 별을 보며, 진한 영화의 감동을 느껴볼 수 있는 매력 넘치는 축제이다.

○ 이에 따라 시는 올해도 관광객 및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색다른 볼거리를 많이 준비하는 등 여름휴양 문화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을 구축시키기 위해 최고의 영화들만을 엄선하여 오는 8.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10여편의 우수 영화와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치를 예정으로 있다.

○ 금번 쿨 시네마 페스티벌 축제에는 당골광장 특설무대에서 한낮에도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영화주인공 되기!! 분장체험 ▷만화가가 그려주는 내 얼굴 ▷에니메이션의 이해와 원리체험 ▷한여름 밤의 별자리여행 ▷영화 속으로의 여행 ▷영화의상 체험 ▷cool Cinema 핸드프린팅 체험 ▷태백에서는 나도 영화주인공 등 다채롭게 구성된 체험프로그램을 주간 이벤트 행사로 펼쳐지게 된다.

○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7시~8시까지 영화상영에 앞서 열기를 더한층 고조시키기 위해 ▷코믹무술 퍼포먼스 "Jump" ▷전자타악“비트서클”▷퓨전 아트락“위화랑”▷크로스오버 그룹“미연재”▷“익스프레션” ▷뮤지컬 갈라콘서트“TOP"▷박현빈 콘서트 등의 야간 이벤트도 준비했으며

○ 특히, 시는 이번 축제의 특별 이벤트행사로 ▷한국영화 100년사 특별전시, 고원의 도시 태백 특별전시관 운영, 전국힙합경연대회, 아이스 페스티벌, 갱도영화제(독립영화 상영)가 태백체험공원 갱도장에 오후1시부터 3시까지 펼쳐질 계획이다.

○ ▷낙동강 발원지 황지연못에서는 연못 작은 음악회인 통기타 라이브 공연 및 섹스폰 연주, 마술공연, 관악공연, 물풍선 던지기, 추억의 아이스깨기, 부채만들기, 은하수 터널 설치 등 시원한 여름 축제의 도시 태백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 한편, 본 행사로 매일밤 가족과 여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영화로 매일 오후 8시부터 평일은 1편을 상영하고, 주말에는 2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첫날 엑스맨3, 다빈치코드, 호로비츠를 위하여,  미션임파서블3, 오멘, 헷지, 아랑, 포세이든, 왕의 남자, 슈퍼맨 리턴즈, 등 수준 높은 영화가 상영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관광문화과 관광홍보팀(☎550-208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