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07.0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市, 민원인 편의제공 차원서 종합민원실에 7월부터 친절상품『양심우산함』설치·운영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운영기간 : 2006. 7월부터(시범운영)
 - 설치장소 : 시청 종합민원실(제1민원실/청사 우측 1층)
 - 비치수량 : 우산 100개비치
 - 운영방법
 ㅇ 예기치 못한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우산대여
 ㅇ 사용후 시청 민원실 또는 가까운 동사무소에 자발적 반납
 - 기대효과 : 작은 배려를 통한 시민체감형 서비스 구현

○ 평소 시민들에게 친근감 있는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고원의 도시 태백시가

○ 이달 7월부터 청사 종합민원실(제1민원실)에 친절상품『양심우산함』을 적의 설치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 시는 종합민원실(제1민원실) 출입구 한쪽에『양심우산함』을 설치하고 총100개의 우산을 비치해 놓은 가운데 시청을 방문한민원인들이 예기치 못한 우천시 우산을 대여해줄 계획이다.

○ 한편, 우천으로 인해 우산을 대여 받은 민원인(시민)들은 사용후 시청민원실 또는 가까운 동사무소를 찾아 자발적으로 우산을 반납하면 된다.

○ 시는 이 같은 작은 배려가 시민모두가 체감하는 고객감동의 민원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산하 직원들이 친절마인드로 무장, 언제나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구현하는데 배전의 노력을 경주키로 했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