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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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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市, 태백사랑상품권 적립포인트제 추진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시 행 일 : 2006. 7. 1일부터
 - 대    상 : 상품권 가맹점 427개소
 - 추진방법
  · 상품권 화수대금 청구시 적립 포인트 카드 제작배부
  · 반기별로 적립 포인트 금액을 상품권으로 지급

○ 태백시가 서민 가계비용 절감과 건전한 소비문화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는 태백사랑상품권의 인식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이용고객들에게 적립포인트제를 추진키로 했다.

○ 시는 지역물가와 건전한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태백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크게 기여하면서 제2의 상용화폐로 자리매김 하였다고 보고

○ 더 많은 고객 확보와 지역경기활성화를 위해 소비자에게는 태백사랑상품권의 장점인 2~10%의 할인율을 지속적으로 적용 가계비용을 절감하는데 더욱 기여토록 하기 위하여 오는 7월부터『태백사랑상품권 적립 포인트제』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가맹점 관리를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변경하고 가맹점에서 태백사랑상품권 회수대금 청구시 회수대금의 일정 비율을 포인트로 적립, 반기별로 적립 포인트 금액을 상품권으로 지급환불해주는 제도를 도립·시행하기로 했다.

○ 한편, 태백사랑상품권은 99년부터 발행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40개 업종에 427개소의 가맹점과 20개소의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37억원을 유통시켜오고 있다.

 

 

문의 :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550-2101)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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