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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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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市,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 내실화 도모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태백시는 하수도관련 민원을 비롯한 도로파손(소파), 쓰레기수거, 불법광고물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소규모민원의 신속한 해결로 시민불편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실적 564건-하수도63건/차·보도413건/광고물71건/기타17건)에 더욱 정성을 모으기로 했다.

○ 시는 그간 1개반 3명의 인력으로 편성된 생활민원기동처리반(시청 민원봉사과 설치)이 관내전역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예방순찰과 취약지에 대한 수시순찰활동 전개, 그리고 오세요 빨리빨리 신고창구(☎553-8282)를 연중 운영하면서

○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파손된 하수도맨홀뚜껑교체작업, 차·보도정비, 불량광고물정비, 무단방치쓰레기수거 등 정비가 필요한 소규모 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시민불편을 해소해 오는데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한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  또한, 시는 생활불편사항이 시민신고를 통해 접수되고 처리된 사항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민원처리결과를 문자서비스전송방식 (SMS/Shot Massage Service)을 통해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생활민원신고자의 휴대폰에 업무처리결과 문자회신/일반전화일 경우에는 직접 전화통화로 결과통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 이외에도 시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한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 가정내 소규모 불편사항(동절기 상수도동파, 각종 소규모수선사항 등)에 대하여 평상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정비사항 발생시 신속한 해결로 모두가 더불어 사는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확립하는데도 앞장서기로 했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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