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6.10.3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市, 사랑받는 민원해결사 운영에 적극 나서기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추진기간 : 2006. 1월 ~ 계속
 - 대 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독거노인 포함)
 - 운영인원 : 생활민원기동처리반 3명
 - 운영방법
  ㅇ 주회(매주 금요일) 생활주변예찰활동과 동시 소외계층 가정 방문을 통한 각종 애로사항 접수 및 처리
   ⇒ 성과극대화 위해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봉사센터)연계
  ㅇ 추진내용
   ⇒ 동절기상수도 동파, 기술을 요하지 않는 가정내 경미한 사항 소규모수선, 거동불편자 각종 공부 대행발급, 말벗

○ 태백시는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주며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내년도부터 사랑받는 민원해결사 운영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시는 상대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관내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해 행정이 보다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데 앞장서면서 이들에 대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키로 하고 사랑받는 민원해결사 운영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 사랑받는 민원해결사는 시청 민원봉사과에 설치되어 있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소속직원 3명을 투입, 매주 금요일 주1회씩 생활주변예찰활동과 함께 소외계층가정방문을 통해 각종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처리해 주는 시스템이다.

○ 시는 내년 1월부터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불우소외계층(독거노인 포함)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받는 민원해결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운영성과 극대화를 위해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자원봉사센터관리)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 사랑받는 민원해결사의 주요활동사항은 동절기 상수도 동파 사전예방 및 처리, 전문기술을 요하지 않는 가정내 경미한 사항 소규모수선, 거동불편자에 대한 각종 민원증명서류 대행발급 및 전달, 말벗 등의 활동을 수행토록 하고 있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