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2.2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는 4월말까지 청결하고 아름다운 태백을 만들기 환경 정비를 위한 로드체킹 실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기    간 : 2007. 2. 23~4. 30(2개월간)
 - 점 검 자 : 시장 및 부시장
 - 점검지역 : 관내 전지역(도로, 하천, 골목길 등 총망라)
 - 중점점검분야
  · 시설물 분야 : 각종 노후간판, 폐공가, 게첨대 및 노후시설물 등
  · 도로 및 하천 분야 : 도로변 잡초제거, 도로·하천변 쓰레기 수거, 공원 환경정비, 수목정비, 가로·보안등이다.
  · 공사장 분야 : 공사장 주변 환경정비, 각종 공사표지판 정비
  · 도로·교통·관광분야 : 승강시설(승강장), 승강대기소, 차선도색, 도로·교통관련 시설물·관광안내 표지판

○ 태백시가 생활공간 곳곳이 고원청정도시에 걸 맞는 쾌적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환경정비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 시는 각종 축제 및 체육대회 유치 등을 대비하여 전부서와 합동으로 로드체킹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로 조성키로 하고 이를 위해 시는 오는 4월말까지 관내 도로, 하천, 골목길 등 총망라한 市 전역에 대해 담당 실과소별로 자체점검 및 정비대상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처리계획에 따라 자체정비 할 방침이다.

○ 市가 본 환경정비를 활동을 통해 중점 점검코자 하는 내용으로는 ▷각종 노후간판, 폐공가 및 노후시설물과 ▷도로 및 하천분야로 도로변 잡초제거, 도로·하천변 쓰레기 수거, 공원 환경정비, 수목정비, 광고물, 가로·보안등이다.

○ 또한, ▷각종 안전표지판 정비 등 공사장 분야와 ▷승강시설(승강장), 승강대기소, 차선도색, 도로·교통관련 시설물 및 관광안내 표지판 등에 대해 대대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 특히, 시는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오는 4월말까지 4회에 걸쳐 환경개선과 청결관리 상태 등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점검을 위한 로드체킹을 실시하는 한편

○ 청결한 도심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지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청결하고 아름다운 태백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비를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을 방침이다.

 


문의 : 기획감사실 기획팀(☎550-201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