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3.0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시, 2008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신청 접수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신청기간 : 2007. 3. 1 ~ 3. 31
 - 신청장소 : 농지소재지 영농회장 및 농정산림과
 - 신 청 서 : 농정산림과 비치(농가 직접 또는 마을영농회장 통해 농가 배부)
 - 신청방법
  · 토양개량제 공급신청서를 작성하여 농정산림과 또는 마을영농회장에게 제출
  · 마을영농회장은 신청서류를 취합하여 신청서 기재사항 누락여부를 확인한후  정산림과 제출

○ 전국최고의 청정고랭지 생산지로 유명한 고원의 도시 태백시가 농산물을 산성토양과 유효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에 토양개량제(석회)를 공급함으로써 토양을 개량하고 지력 유지·보전을 통한 친환경농업 실천 기반 조성을 위해「2008 토양개량제(석회)」를 신청·접수 받기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토양개량제의 안정적인 공급 및 효율적인 살포시스템 구축을 위해 농경지를 실경작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달말까지 한 달간 희망농가로부터 신청을 받기로 했다.

○ 신청방법은 농지 소재지 영농회 및 市 농정산림과에 비치한 토양개량제 공급신청서를 작성, 市 농정산림과 또는 마을영농회장에게 제출, 마을영농회장은 신청서류를 취합하여 신청서 기재사항 누락여부를 확인한 후 市로 제출하게 된다.

○ 한편, 공급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에게는 2008년 중 농가희망시기를 감안하여 마을 단위로 공급업체에서 영농회장을 통해 농경지 ha당 2톤(10a 당 200kg) 공급하게 된다.

○ 한편, 시는 산성토양 및 유휴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에 토양개량제를 공급함으로 토양 개량과 지력을 유지·보전하여 친환경농업실천기반 조성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기울려 나갈 계획이다.
 

 

문의 : 농정산림과 농산특작팀(☎550-201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