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제목 | 태백,「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혁신」과 관련해 복지상담실 설치·운영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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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보팀 |
내용 |
- 추진배경 ○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에 부흥하고 양질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태백시가 지난달 복지 분야 업무추진을 위한 조직개편 작업을 모두 마치고 주민감동과 친절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복지 상담실」을 설치·운영키로 했다. ○ 시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혁신에 따른 지역사회의 새로운 거버넌스(복지, 보건, 고용, 주거 등 다양한 참여자로 구성된 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하여 업무의 효율화와 실질적 연계를 위한 통합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시는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오는 5월경 시 본청 및 8개동사무소에 사회복지관련 상담 시 민원인의 개인 사생활을 침해를 방지하는 4평(13.2㎡)내외의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상담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실행할 계획이다. ○ 시는 상담실을 따로 마련하지 못하여 그동안 사회복지와 관련된 민원인이 사무실을 찾아 민원상담을 할 때 일반민원과 구분 없이 민원실에서 이루어져 민원들의 사생활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솔직하게 말하기를 꺼려하는 등 제대로 상담이 어려웠다. ○ 특히, 미혼모, 의료비 문제, 신용불량 문제로 찾아오는 민원인들에게 사생활 및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상담실을 마련하여 편안한 공간에서 사회복지사와 심도 있게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여 사회복지업무와 관련된 민원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복지기획팀(☎550-3011) 주민생활지원서비스란?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신청 절차는? 무엇이 어떻게 달라지나? o 올 하반기면 가정에서도 8대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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