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3.15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어린이안전 홍보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추진대상 : 관내 초등학교 13개교
 - 사 업 미 : 200만원
  · 배너스탠트 구입, 게시물(현수막)제작
 - 주요게시내용
  · 교통, 화재, 학교안전등 상황별 안전행동요령 및 안전수칙 게재
  · 월별, 테마별, 계절별 위험요인 및 대처방법 제시
  · 각종 안전표지판을 게시하여 표지판 인식능력 배양
  · 2주마다 새로운 테마 선정 게시

○ 태백시가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 화재, 학교안전, 놀이기구, 승강기, 물놀이 등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사전예방하고 상황별 위험요인에 적극 대처요령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어린이안전 홍보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키로 했다.

○ 이를 위해 시는 어린이 안전사고 의식고취와 생활속 위험요소의 사전점검 습관과 생활화 정착을 위해“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를 통한 어린이 안전사고예방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매년 5월에 집중된 어린이 안전홍보를 연중 실시하기로 하고 200만원의 예산을 확보 관내 초등학교 13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내 배너스탠 및 게시물을 제작·설치하여 월별로 매2주마다 새로운 테마별로 홍보할 방침이다.

○ 주요게시내용으로는 ▷교통, 화재, 학교안전 등 상황별 안전행동요령 및 안전수칙 게재 ▷월별, 테마별, 계절별 위험요인 및 대처방법 제시 ▷각종 안전표지판을 게시하여 표지판 인식능력 배양 ▷2주마다 새로운 테마 선정하여 게시할 계획이다.

○ 한편, 어린이안전 홍보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방법을 깨닫게 하고 가정 및 학교 등 각종생활주변의 안전위험요소로부터 안전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모든 행정력 모아나갈 계획이다.

 

문의 : 건설방재과 경보통신팀(☎550-2129)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