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3.15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市, 오는 19일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른 효율적 유역관리방안 연구용역 과업수행설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일    시 : 2007. 3. 19(월) 14:00~15:00
 - 장    소 : 시청 소회의실
 - 참석대상 : 33명
 - 주    관 : 강원발전연구원
 - 내    용 : 수질오염총량관리 연구용역 과업수행계획 설명 및 의견수렴

○ 태백시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한강, 낙동강이 발원하는 시원(始原)의 도시로써 목표수질을 달성하기 위하여 수환경 관리와 관련된 모든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효율적인 유역관리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용역 과업수행설명회를 갖기로 했다.

○ 시는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른 효율적 유역관리에 적극 부응하고 청정수질을 유지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해 나가기 위해 오는 3월 19일 오후2시부터 3시까지 시청소회의실에서 수질오염총량제 협의회 위원 등 총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강원발전연구원 주관으로 목표수질을 설정하고 보다 효율적인 유역관리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용역을 내실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 또한, 금번 수질오염총량제 과업수행설명회는 1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태백시 전역(한강, 낙동강수계 전역)을 대상으로 수질오염총량관리와 관련, 효율적인 유역관리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용역설명회이다.

○ 주요내용으로는 ▷한강과 낙동강 수계의 효율적 목표수질 설정과▷수계별 총량제가 개발계획에 미치는 영향분석 ▷수계별 삭감계획 수립 및 효율적 유역관리방안 등을 제시하게 된다.

○ 또한, 시는 본 용역과 관련하여 용역과업수행과 함께 세부과제별로 용역추진보고회 및 주민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일련의 절차를 걸쳐 오는 연말까지 용역을 완료한 후 본 용역성과물을 토대(근거)로 개발부하량 확보를 위한 강원도 오염총량관리 기본계획 변경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문의 :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550-2065)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