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3.2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2007년 농기계순회수리 활동 강화로 안정적인 농업경영활동 적극 도모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기    간 : 2007. 4월 ∼9월(6개월)
 - 장    소 : 관내 농촌마을 6개동 17개마을
 - 수 리 반 : 1개조 2명(교관1외 1인)
 - 수리횟수 : 연간 82회(마을별 월1회 이상 순회)
 - 수리기종 : 경운기, 분무기, 관리기, 예취기 등

○ 태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우성용)에서는 농기계 보급 증가에 따른 순회 교육 강화로 관내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자기수리 능력제고을 위해 금년에도 농기계순회수리 활동을 강화해 지역 농민들의 안정적인 농업 경영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시는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경운기, 분무기, 예취기 등의 각종 농기계에 대한 순회수리활동을 강화해 농기계의 고장과 오작동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하고 농민들이 스스로가 자가 정비 능력을 제고하고 찾아가는 해결하는 농업서비스 실천과 자기정비능력 교육으로 안정적인 농업경영활동에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 이에 따라 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개반 2명의 수리반을 편성하여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관내 6개동 17개 마을을 대상으로 연간 82회에 걸쳐 농기계순회수리 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 2007년도 농기계순회수리 활동은 고령자와 부녀자가 많아 자체 정비수리능력이 낮은 마을부터 우선 실시하고 고장원인과 수리기술 및 안전운행요령을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통사고 줄이기 추진 과제와 함께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 특히, 시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고장 시 농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기종별 교체부품비가 10만원 이하인 경우는 무상수리해 주고 종별 부품비가 1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차액만을 징수토록 해 관내 농업인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문의 :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550-272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