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3.2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市,『안전관리(시설물)취약분야』안전점검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점검계획 : 4회(분기별 실시)
 - 점검대상 : 268개 시설물(시설물 27, 건축물 241)
 - 점검방법 : 재난관리부서와 합동으로 표본점검실시
 - 점 검 반 : 기획감사실장외 5명

○ 태백시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취약분야를 설정하고 안전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 시는 제반 시설물에 대한 형식적인 점검 등으로 대형사고가 발생우려됨에 따라 관계 법령에 의거 안전사고 발생 우려 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의 실태전반에 대하여 일제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로부터 사전에 예방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기획감사실장을 총괄책임관으로 재난관리부서와 합동으로 1개반 5명의 점검반을 편성하여 268개(시설물 27, 건축물 241)재난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안전점검을 중점점검 할 방침이다.

○ 중점점검사항으로는 ▷특정관리대상시설 지정·해제의 적정여부와 ▷중점관리시설(A,B,C등급)과 재난위험시설(D,E급)구분의 적정여부▷해빙기, 행락철 등 계절별 중점관리대상 적정 선정 여부 ▷주요 대상시설을 단순 육안점검하는 형식적 점검 여부 ▷시설물 상태에 따른 보수·보강·철거 등 철저한 안전조치 여부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소 발견시 재난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사용제한·금지 등 응급조치 적정여부 등 주요위험 요인별 안전대책을 강구하여 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기로 하였다.

○ 한편, 시는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우수사례는 발굴·전파하고 안전에 문제가 있는 시설물에 대하여는 응급조치, 장ㆍ단기조치 및 재난위험시설 지정관리 등 안전조치토록 하여 각종 안전 불감증 및 경각심제고로 시민의 안전의식 분위기를 함양시키는데 모든 행정력을 모으는데 총력을 기울려나갈 방침이다.

 


문의 : 기획감사실 감사법무팀(☎550-201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