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4.0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예약처리제 운영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취    지 :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 편의도모
 - 시    기 : 2007년 4월부터 지속
  · 운 영 일 : 매월2회, 특정 목요일 지정
 - 동별 운영일(각동 적의선정)
  · 1, 2째주 목요일 : 구문소
  · 1, 3째주 목요일 : 삼수동, 상장동
  · 2, 3째주 목요일 : 황지동
  · 2, 4째주 목요일 : 황연동, 문곡소도동, 장성동, 철암동
 - 대상민원 : 주민등록 전입신고, 주민등록 신규등록,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및 재발급신청, 주민등록 정정·말소, 국외이주 신고
 - 처리절차 : 민원인 해당 동 전화예약 ⇒ 동 접수 ⇒ 예약일 방문 민원처리

○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태백시가 근무 시간 내에 신고하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야간에도 주민등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주민등록민원 예약처리제”를 실시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주민등록과 관련된 민원에 대하여 민원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기로 하고 바쁜 업무 때문에 주민등록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직장인과 학업으로 인해 근무 시간 내에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및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감을 고취하기 위해 4월부터“주민등록민원 예약처리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시는 월 2회에 걸쳐 격주 목요일(▷1, 2째주 목요일 : 구문소 ▷1, 3째주 목요일 : 삼수동, 상장동 ▷2, 3째주 목요일 : 황지동 ▷2, 4째주 목요일 : 황연동, 문곡소도동, 장성동, 철암동)을 주민등록민원 예약 처리제를 운영하는 날로 정하고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연장근무를 실시하며, 주민등록 전입신고, 주민등록 신규등록,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및 재발급신청, 주민등록 정정·말소, 국외이주 신고 등 주민등록관련 업무를 처리할 계획이다.

○ 처리절차로는 예약처리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이 주소지 관할 동사무소에 전화 등을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각 동사무소에 전화로 민원신청을 예약한 뒤 예약일자에 해당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면 된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