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4.05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관광개발공사, 식목일 기념 식수 행사 개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늘 푸른 청정도시 태백” 위해 함백산과 서학리조트 일대에 식재행사 가져 

○ 보다 아름답고 관광가치가 높은 태백을 만들고자 태백관광개발공사가 나섰다.

○ 태백관광개발공사(사장 심재철)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태백시 함백산 일대에서 사계절 복합레저단지 '서학리조트'의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태백관광개발공사 임직원 및 CM단, 시공사인 코오롱건설사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목일 기념 식수행사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 아름다운 태백의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한 이번 행사에 식재한 나무는 마가목, 잦나무, 산벗나무, 자작나무 등으로 1ha내외에 3500본을 심어 함백산 부근의 지방도 427호 부분구간(만항재)과 서학리조트의 주변경관을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 식목행사 장소인 만항재(1330M)는 전국지방국도 중 최고 높이에 있는 국도로 1000M의 고산들이 병풍처럼 둘러 쌓인 천혜의 비경을 지녀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하다. 이번 행사로 만항재 도로 인근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며 옹벽의 파손위험 또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아울러, 만항재 아래에 위치한 서학리조트의 주위경관에 쾌적한 숲 조성을 통한 관광자원을 확보하고 특히 골프장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름드리 적송군락과 함께 차후 서학CC를 찾는 골퍼에게 '친환경적인 골프장'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태백관광개발공사는 이번 식재 행사를 통해 푸른 태백을 가꾸는 서학리조트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키고 태백시와 서학리조트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조성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PR 담당자 : (주)이슈캐스터 김 지원 (H. 011-9944-5554)
※ 첨부자료   : 행사개요, 식재위치 사진자료

□ 행사명
식목일 기념 식수행사

□ 행사개요
 ○ 일    시 : 2007. 4. 5(목) 09:30
 ○ 참석인원 : 50명(공사 임,직원, CM단, 시공사)
 ○ 행사장소 : C 구간 개활지(사진참조)
 ○ 행사내용 : 골프장 차폐용 식목행사
 ○ 식재수종 : 마가목, 잦나무, 산벗나무, 자작나무 외 (산림청 분양묘목)
 ○ 식재구간 : 지방도 427호 부분구간(골프장입구~태릉선수분촌 사이)
 ○ 식재본수 : 3,500본 내외(면적 1ha내외)
- 식목행사 당일 식재 후 잔량은 식목일 후 자체적 식재

□ 식재행사 장소

문의 : 태백서학리조트 홍보대행사  (주)이슈캐스터(02-720-1142, 011-9944-555)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