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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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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백, 고품격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및 운영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현 운영상황 : 1개 공동으로 운영 ⇒ 13개 부서로 이행기준 마련
 - 추진기간 : 2007. 4. 30까지
 - 추진내용
  · 부서별 대외업무 요약 이행기준 마련
  · 이행기준 미제정 부서확대 제정
  · 기존 이행기준 재정비
  · 심의위원회 재구성 및 이행실태 모니터링

○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해오고 있는 고원의 도시 태백시(시장 박종기)가 금년 한 해를 “대민실천”원년의 해로 정하고 전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고객중심, 고객만족의 대민 행정서비스 실천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 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성실하고 책임 있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 공동으로 이행하던 행정서비스를 13개(세무, 민원, 청소, 사회복지, 관광, 기업지원, 구인구직, 교통, 도로, 건축, 보건위생, 상하수도)분야별로

○ 오는 4월 30일까지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전부서로 확대·제정하여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고품격 최고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시는 고품격 대민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전 공직자 마인드를 함양하고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를 평가받아 공직자의 서비스의 정신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실천분위기 조성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과감한 보상제 실시와 최고의 행정서비스 이행기관으로서의 인증을 획득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한편, 시는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무원 자체조직의 노력과 의지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보고 행정서비스헌장제정의 실천력 강화와 확대를 위해 7명(학식과 행정경험이 풍부하고, 고객을 대표하는 시민, 시의원, 소속 공무원)의 심의위원을 여성위원이 참여하는 8명의 심의위원회의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회의등을 개최하여

○ 헌장내용의 심사, 서비스의 개선에 관한 사항,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분석, 헌장의 시행결과에 대한 평가 및 발전방안 제시, 헌장관련 우수부서 및 우수공무원 선정 등을 심의하는 위원회를 활성화시킬 방침이다.

○ 한편, 시는 고객중심, 고객만족의 고품격 행정서비스구현을 보다 강화된 행정서비스로 주민편익의 증진과 시민의 행복과 조화를 이루는 행정서비스헌장제가 보다 내실 있게 실천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문의 :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55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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